top of page
  • Writer's picturepors_com

[맨체스터 더비 중계] 맨시티 vs 맨유 경기 중계

"맨체스터 더비 중계, 맨더비 중계, 맨시티 중계, 맨유 중계"

과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감독인 알렉스 퍼거슨은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를 '실력보다 입이 앞서는 풋내기 팀'이라고 조롱하면서 맨시티를 그저 시끄러운 이웃으로 비유하였는데요. 하지만 이젠 상황이 좀 달라졌습니다. 2008년 부터 만수르가 구단주로 바뀌면서 꾸준한 투자로 좋은 선수들을 영입하면서 탄탄한 전력과 화려한 우승커리어를 쌇은 맨시티인 반면 맨유는 퍼거스 감독이 은퇴한 이후로 꾸준히 하양 곡선을 타고 있습니다.


이제는 그저 시끄러운 이웃이 아닌 껄끄러운 이웃이 된 맨시티와 왕년에는 잘나갔던 맨유가 22-23 프리미어 리그 9라운드 시티 오브 맨체스터 스타디움에서 맞대결을 펼칩니다.

맨체스터 더비 중계 [ 맨시티 vs 맨유 ]

이번 시즌 엘링 홀란드를 도르트문트에서 영입 성공한 맨시티는 그간 약점으로 뽑혔던 9번 공격수 자리를 확실히 보강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이를 반증하듯이 이미 홀란드는 리그 11골을 기록하면서 말도 안되는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 리그 초반이고 맨시티의 대진들이 상대적 약팀이라고 평가되는 팀들과의 경기였다고 하지만 확실히 압도하는 경기력을 보여준 맨시티는 이번 시즌에도 강력한 리그 우승 후보라고 평가해도 과언이 아닌 정도입니다.


그에 반해 맨유의 시즌 초반은 상당히 힘들어 보였습니다. 시즌이 시작하기도 전에 빠르게 엘릭 텐하흐 감독을 아약스에서 맨유의 새로운 감독을 앉히게 된 맨유이지만 본래 맨유 컨설턴트 역할을 하기로 한 임시 감독인 랑닉이 사임하였고 지난 시즌 맨유 최대 득점자인 호날두도 챔스 리그에 출전하고 싶은 욕망에 타팀에게 스스로 자신을 영입해달라고 구애 하는 등 시즌 시작전부터 굉장히 골치아픈 행보를 보여주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시즌 초반 브라이튼과 브렌트 포드에게 패배하면서 2연패로 시작하는 등 굉장히 힘든 시즌 초반이였지만 3라운드 리버풀과의 홈경기에서 승리하면서 반등에 성공하였고 6라운드 리그 선두인 아스널까지 잡아내면서 완벽히 부활한 모습을 보여준 맨유입니다.


맨시티 중계 맨더비 경기 주요 포인트

이제는 절대로 그저 시끄러운 이웃이 아닌 껄끄러운 이웃도 아니고 이제 오히려 맨유가 눈치를 봐야하는 이웃이 되고 있는 맨시티와의 경기 일명 맨체스터 더비 중계는 10월 2일(한국시간) 22시에 맨체스터 시티의 홈인 맨체스터 스타디움에서 펼쳐질 예정입니다.


1: 맨시티 vs 맨유 상대 통계 및 최근 팀 분위기

2: 펩 과르디올라 vs 텐하흐 감독 일명 대머리 대전 승자는?

3: 맨시티 ? 맨유? 맨더비의 키 포인트는 풀백?


 

1: 맨시티 vs 맨유 상대 통계 및 최근 팀 분위기


맨시티 vs 맨유 경기 상대 전적 및 통계

최근 분위기는 나름 좋은 분위기를 갖고 있는 양팀입니다. 맨시티는 말 그대로 전 시즌 챔피언 다운 완벽한 시즌 출발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심지어 챔스에서도 굉장히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에 반해 맨유는 나름 최근 리그에서는 좋은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쉽게도 유로파조별 리그 첫번째 경기였던 레알 소시에드전에서는 패배하기는 하였으나 조별 리그 2차전인 FC 셰리프를 2대 0으로 잡으면서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였습니다. 리그 경기는 엘리자베스 여왕서거로 인해 2경기는 휴식을 한 상태입니다. 전처젝인 리그 성적을 보게 되면 두팀 다 나름 승리만 보게 되면 괜찮은 승률을 보여주지만 경기력을 본다고 하면 굉장히 다른 상황인데요


나름 양팀다 리그 초반 대진만 본다면 약팀들과의 대진들이 초반에 많은 편입니다. 특히 맨시티는 이번 토트넘 전이 연기되면서 더더욱 약팀들과의 대진만 진행한 성적표를 갖고 있는데요 하지만 확실한 공격력을 선보이면서 강팀만이 가질 수 있는 경기력과 포스를 보여준 맨시티이기에 여전히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라는 칭호가 아깝지 않은 팀입니다.


그에 반해 맨유는 리버풀이나 아스널 같은 강팀도 잘 잡기는 했지만 비교적 약팀들이라고 평가되는 팀에게 리그 초반 패배를 하기도 하였고 굉장히 살얼음판 경기를 보여주면서 어찌보면 도깨비 팀같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맨체스터 더비가 더욱 더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상황이구요. 신기하게도 몇년동안 상반된 모습을 보여준 맨체스터 시티와 맨유이지만 최근 40경기 상대전적을 보면 황금 비율을 보여준것도 맨더비만이 갖고 있는 경기의 중요성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 펩 과르디올라 vs 텐하흐 감독 일명 대머리 대전 승자는?


맨유 중계 맨더비 포인트 - 2

명실상부 EPL 최고의 감독 중 하는 누가 모라고 하더라도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펩은 바르샤 시절부터 요한 크루이프의 축구철학을 기반으로 한 티키타카 형태의 축구를 대표적인 자신의 색깔로 만들면서 바르샤 이후에도 바이에른 뮌헨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맨시티를 지휘하고 하면서 챔스 우승 말고는 EPL 리그의 제왕으로 군림하게 된 맨시티입니다.


그러나 맨유에도 이번 텐하흐 감독이 부임하였고 요한 크루이프의 소속팀인 아약스를 직전까지 지휘한 텐하흐 감독 역시 요한 크루이프 축구 철학을 바탕으로 한 축구를 한다는 평이 많은감독 중 하나입니다.


또한 재미있는 점이라고 꼽자면 요한 크루이프의 철학이 기본 바탕으로 되어있다보니 텐하흐 감독을 펩 감독의 제자 정도로 착각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과거 펩감독이 뮌헨을 지휘하던 시기에 텐하흐 감독도 뮌헨 2팀에 감독으로 있던 인연이 있다보니 더욱더 그런 오해를 받는거 같기도 합니다. 심지어 자주 펩 감독이 언론을 통해 텐하흐 감독의 축구에 대해 좋은 말들을 많이 하기도 하였구요.


"100% 확신할 수만 있다면, 맨유에 전화를 걸어서 '텐하흐를 데려가야한다'라고 말할 것이다" by 펩 과르디올라

과연 퍼거슨이 은퇴 후 맨체스터의 주도권이 맨유가 아닌 맨시티로 넘어간 현재 맨유가 텐 하흐를 향해 오랜 구애의 손길을 뻗은 이유도 명가 부활을 위해서 인 만큼 이번 양 감독의 자략 대결이 펼쳐질 이번 맨체스터 더비 중계는 10월 2일 (일) 한국시간 22:00에 펼쳐질 예정입니다.


3: 맨시티 ? 맨유? 맨더비의 키 포인트는 풀백?


EPL 중계 스포츠 중계 바로가기

이번 시즌 유일한 약점을 꼽자면 맨시티는 오른쪽 풀백 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현재까지는 존 스톤스가 어느정도 활약을 보여주고는 있지만 아직까지 강팀을 상대로는 많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은 형태이기 때문이기도 하죠.


그에 반해 맨유는 디오고 달롯이 지난시즌과는 반대로 텐하흐의 황태자로 건듭나면서 굉장히 좋은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포르투갈 국가대표에도 선발되면서 체코를 상대로 한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원정경기에서 데뷔골까지 기록하기도 하면서 좋은 분위기를 더욱도 끌고 가고 있습니다.


과연 이 오른쪽 풀백이 살짝 고민인 맨시티와 오른쪽 풀백에서 굉장히 성장한 달롯이 뛰고 있는 맨유에 이번 맨체스터 더비는 어느쪽을 향해 웃어줄지 굉장히 흥미로운 대전입니다.


비슷한 축구 색깔과 헤어스타일을 가진 두 감독인 펩 vs 텐하흐, 운명의 맨체스터 이웃간의 더비, 과연 홀란드의 주포는 또한번 불을 뿜게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스포츠 중계 제작 , 스포츠 중계 솔루션

마지막으로 사람들이 점차 해외 축구 리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활약이 그 바탕이 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지요. 또한 토트넘 경기나 그 외 다른 리그들의 경기들을 보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많고요 그렇기 때문에 스포츠 중계 사이트가 있다면 이 부분들 다 해소가 되는 부분입니다.


저희 포르스 컴퍼니는 스포츠 실시간 중계 사이트 제작 및 임대 관리를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로 라이브 영상을 직접 송출 대행하는 업체입니다. 당연히 홍보 좀 하시는 분들은 아실만한 큰 커뮤니티와 거래를 진행했고 여전히 지금도 하고 있는 중이구요.


그 외에도 [사이트제작 / 임대관리 ] [솔루션 판매] [미니게임 제작] 등 다양한 서비스들이 준비되어있으니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 요청 해주세요. 저희는 언제나 예측이 아닌 지금까지 저희가 보고 느끼고 받아 본 결과물들로만 상담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런 기회를 그저 망설이지 마시고 잡기를 바랍니다.

0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